빛간섭단층촬영 Spectralis OCT

잘보는안과에는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2 개의 빛간섭단층촬영기 (OCT) 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. 그중 독일 Heidelberg사의 Spectralis OCT는 우리 눈의 신경조직에서 카메라의 필름에 해당하는 망막 및 맥락막의 질환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. 한번이라도 검사해 보신 분이라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만큼 섬세한 장비입니다. 


두 개의 빔을 이용한 안구추적장치가 있어 눈의 움직임에 의한 검사의 부정확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협조가 힘든 환자에서도 고해상도의 안저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 Spectralis OCT는 다음 외래 방문에서도 같은 부위를 반복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.


또한 실시간으로 획득한 이미지를 짧은 시간 이내에 평균화하여 보다 고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하며, 시신경 유두를 촬영할 수 있어 녹내장 진단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 전안부 촬영이 가능하여 원추각막이나 각막의 이상, 각막 두께, 앞방각 깊이 및 녹내장 수술 후 여과포의 작동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 임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. 저희 의료진은 2개의 Oct 장비를 통하여 하나하나 꼼꼼한 검사와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